TINY RISING DEVLOG - DAY 83
TINY RIS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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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현
- 패키지 크기 줄이기
- 마이너 수정
- 슬라임 얼굴 텍스처가 부적절했던 문제 해결
- 슬라임 얼굴 위젯 컴포넌트가 화면 밖에서도 틱 되도록 변경
- 슬라임 레벨 UI 수정
- 앱 시작시 블룸 디폴트로 켜기
출시 준비
- 프로모션 동영상 편집
- 홈페이지 갱신
- 앱스토어 / 플레이스토어 앱 등록
- 테스트
- 최종 업적 달성 테스트
- 마지막 스테이지 목표 달성 가능성 테스트
- 언리얼 릴리즈 폼 제출
- Tiny Rising, 모바일 플랫폼, 20200909 출시 예정, 판매금액 0 USD, 인앱 결제 있음
- 구글 메일 통해 바로 자동 답장 받음
이슈
- 구글 플레이 프로모션 동영상
- 세로 화면 게임이라도 가로 프로모션 동영상을 만들어야 함…
- 해상도 높은 모니터 필요
- 스크린샷 해상도가 낮음…
- 다음엔 최소한 모니터에 꽉 차게 촬영하기
- 마켓 구매 애셋이 용량이 큼
- 그대로는 못 쓰고 텍스처 크기 제한 등의 작업이 필요
- 마지막 스테이지(30-10) 기준 목표 달성이 실현 가능한가?
- 220초 이내 클리어 가능한가?
- 2번째 시도에서 3분 44초에 220m 도달 (약 95% 지점), 연습 좀 하면 충분히 될 듯
패키지 크기 줄이기 가이드라인
- 마켓 구매 애셋에 대해 작업 수행
- 사운드 소스 포맷 (사운드 포지로 개별 변환 후 리임포트)
- 22050Hz, 12bit, mono, uncompressed PCM
- 텍스쳐 포맷 (엔진 내 프로퍼티 매트릭스로 일괄 변환)
- Maximum Texture Size = 512
- 패키지 크기 줄이기 작업 수행 전후 용량 비교
- Armv7: 199MB -> 118MB
- Arm64: 204MB -> 123MB
- IOS: 189MB -> 129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