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AILROAD HERO DEVLOG - DAY 123
RAILROAD HERO ·구현
- 틱 스킬 처리 방식 개선
- 테스트 레벨 및 스크립트
- 스킬 테스트: 지휘관, 괴성, 선로 변경
- 마이너 수정
- 대미지 / 청각 감지가 발동하지 않던 문제 해결
- 청감 감지 중 대미지 감지가 되지 않던 문제 해결
- 경계 중 위치 조사시 이동 속도가 급격히 느려지던 문제 해결
- AI 상태가 급격히 변하던 루틴 해결
- 대사가 없을 때 노이즈가 발생하던 문제 해결
이슈
- 비헤이비어 트리의 select 아래에서 데코레이터로 분기되는 조건 판정시 데코레이터가 없는 else 구문이 순간적으로 빈번히 호출되는 문제
- MoveTo 중 이 문제가 발생하면 MoveTo가 연속적으로 호출되며 이동 속도가 매우 느려짐
- 명시적으로 나머지 상황에 대한 데코레이터를 부여해주면 회피 가능
- 데코레이터가 if-else 구문과는 다르기 때문에 그럴 수 있음 (데코레이터를 만족했더라도 하위 작업 수행 중 중단되는 경우)
- https://forums.unrealengine.com/development-discussion/blueprint-visual-scripting/5331-behavior-tree-gotcha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