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AILROAD HERO DEVLOG - DAY 96
RAILROAD HERO ·언리얼 엔진 공부
- 차근차근 알아보는 언리얼 엔진 -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게임플레이 제작
- 차근차근 알아보는 언리얼 엔진 - AI와 네비게이션
- 차근차근 알아보는 언리얼 엔진 - UMG와 심화 블루프린트 사용
기획 공부
- NDC -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게임 스토리 구조의 비밀
- NDC - 이 세계 시나리오 라이터를 위한 스토리텔링 - 유저의 이탈을 막는 매력적인 첫 문장 작성하기
- NDC - AI로 고퀄리티 모션 만들기 - 지형 적응형 실시간 IK 모션 생성 기술
- NDC - 살아남는 서브컬쳐 게임 만들기
이슈
- 아이튠즈 윈도우스토어 버전 설치하면 엔진-아이폰 동기화가 안됨
- 모바일 배포시 초상화 안보이는 문제
- 영입 실패한 동료가 다음 스테이지 클리어 화면에서 보이는 문제
- 형변환은 틱 내에서 처리하기에 무거움
- 틱 내에서 처리할 때에는 인터페이스로 처리할 것
- 랜덤 생성 관여 함수의 반환값이 2개 이상인 경우 한 번에 저장해야 함
- 반환값을 각각 저장하려 하면 랜덤 생성이 각각 실행되므로 문제가 발생함